공지/자료실

HOME > 공지/자료실 > 공지 사항

공지 사항

게시글 검색
소재학 박사 ‘4차 산업혁명과 동양미래예측학’ 휴먼브랜드 최고경영자과정 ‘미래예측학’ 특강
미래융합인재아카데미 조회수:626 175.209.166.154
2017-09-29 13:54:55

                                                                   ▲ ‘4차 산업 혁명과 동양미래예측학’ 특강 하고 있는 소재학 박사. ©브레이크뉴스

 

명리학자 겸 미래예측학박사 1호인 소재학 교수는 지난 12일 오후 7시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휴먼브랜드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에서 ‘4차 산업혁명과 동양미래예측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초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찾을 수 있는 동양 미래예측학 개발 및 창시자로 알려진 소재학 박사는 이날 특강을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아이템(what)과 확실한 방법(how)이 중요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자신만의 때(When)를 아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상을 살다 보면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 풀릴 때가 있고, 작은 노력에도 잘나갈 때가 있다’ 며,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찾는 지혜가 진정한 성공을 가져오는 키워드’라고 강조했다.

 

소재학 박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세계 전쟁사에 유래 없는 전승을 거두며 지지 않는 싸움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역시 때”라며, “충무공은 철저하게 준비를 해 놓고도 자신의  때가 아니면 절대 싸우지 않았다. 심지어 임금의 명령까지 어겨가며..., 만약 이순신 장군이 선조의 명에 의해 싸움을 했다면 우리의 역사는 바뀌어 있을 것이다.” 라며 자신만의 때(When)를 강조 했다.
   

         

▲ 휴먼브랜드 최고위과정 제1기 입학식, 소재학 박사의 ‘미래예측학’ 특강 후 기념촬영.     ©브레이크뉴스

 

소 박사는 이러한 때를 찾는 방법으로 자신이 개발한 동양미래예측 방법론 10년 주기 ‘석하리듬’의 인생 사계절에 대하여 설명했다. ‘석하리듬’은 성공과 실패의 시기가 10년 주기로 반복되며 이 10년 안에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사계절이 존재하는데, 2년의 봄, 3년의 여름, 2년의 가을, 3년의 겨울이 일정하게 반복된다는 것이다.

 

즉 봄에는 겨울의 어려움에서 차츰 벗어나기 시작하고, 여름은 주변에서 능력을 인정받기 시작하며, 가을은 큰 성취와 결실을 이루고, 겨울은 사람에 따라 크고 작은 어려움이 닥치는 때여서 쉬어가는 지혜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소 박사는 “누구에게나 기회는 오지만, 준비되어 있는 자만이 제대로 활용할 수 있고, 자신의 때를 정확히 알고 준비하는 자가 진정한 성공을 이룬다”고 설명했다.

 

이날 소 박사는 사주명리학으로 대표되는 동양역학을 과학화시켜 동양 미래예측학으로 승화시키고, 서양미래학자와 공동으로 “미래예측방법론 바이블”, “대한민국 미래보서”등 미래학 저서를 저술하는 등 동양미래학과 서양미래학을 융합시키는 선구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오랫동안 동양 전통문화의 근간이 되어 오면서도 미신적 요소와 신비적 요소를 채 벗겨내지 못했던 동양 전통 ‘음양오행설’의 모든 성립원리를 밝혀 논리적 이론체계로 재정립 시켰으며, 이렇게 밝혀진 이론들을 통해 세계 최초로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규칙적으로 정확히 찾을 수 있는 동양 미래예측학 ‘석하명리’를 창시하기도 했다.

 

소 박사는 현재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명리 미래예측전공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동국대학교에 ‘FCA 동양미래예측학 최고위과정’, ‘FCA 현대사주학 석하명리 최고지도자과정’, ‘FCA 풍수지리 최고지도자과정’을 개설해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9월 19일 저녁에는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에서 “동양미래예측학으로보는 성공리듬 경영전략”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휴면브랜드 최고경영자과정(원장 유대원 박사)은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상임대표 장원석)에서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최첨단 경쟁시장에서 탁월한 시장 지배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CEO의 개인 역량을 전략적 브랜드 가치로 재구성하는 실전과정으로, 소재학 박사 외에 정운찬 전 총리,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이장우 한국쇼셜네트워크 회장 등 각 분야 최고의 명사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돼 있다.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